유에스건축사사무소

생활 이야기

돈에 관하여

유에스 건축사사무소 2024. 5. 6. 14:01
반응형

돈에 관하여

 
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책들을 보면서 공통적인 내용과 강조했던 내용들을 한 장에 담았다.
책을 팔아먹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뜬구름 잡는 허망한 이야기를 다룬 책들은 제외하고 현실성 있는 내용을 다룬 책들을 위주로 정리해 보았다.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할 필요는 없지만,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했던 내용 중 두 가지는 저축과 시스템이었던 것 같다.
저축이란 것은 기본적으로 아는 내용일 것이다.
저축을 통하여 종자돈을 만들고 투자한다는 기본 중의 기본인 이야기이다.
그전까지는 감내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시스템인데, 쉽게 말하자면 내가 노동을 하지 않고 자동으로 돈을 벌어다 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무조건 열심히만 일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사로 잡힌 기성세대 이거나 부를 가진 사람들을 전부 사기꾼이나 나쁜 사람취급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일하지 않고 돈을 번다는 것이 격노할만한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부의 핵심은 그것이다.
시스템.
 
작은 회사에서 부터 큰 기업에 이르기까지 대표가 직접 노동자처럼 일하는 곳은 사업이라고 말할 수 없다는 것이 모든 책에서 말하는 공통적인 내용이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 돈을 만들어 다 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그것이 회사 일 수 도 있고 부동산 일수도 있으며, 주식이나 채권 또는 로얄티, 블로그, 책 편찬 등 다양한 것일수 있는 것이다.
부모에게 원천적으로 많은 재산을 물려받은 사람이 아니라면 위와 같은 다양한 방법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돈의 씨앗을 키우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 경재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바로 소득보다 소비가 많다는 점이었다.
신용카드에 대한 내용도 나오는데, 부채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신용카드는 모두 없애는 것이 좋다는 것이 여러 책들에서 말하는 공통적인 내용이었다.
 
돈에는 복리의 힘이 따른다는 점과 부동산의 중요성도 많은 책에서 이야기하였다.
 

 

 

반응형